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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전망, 역사, CEO, 뉴스

by 천억알파맘 2023.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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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전망, 역사

스타벅스의 전망, 역사, CEO, 뉴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하루에 한잔 이상 커피를 마시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일상을 함께하는 커피 대표인 스타벅스는 커피 외에도 음료 제품, 먹거리, 기념품 등을 다양하게 판매하며, 커피와 쿠폰문화를 대중화시킨 기업입니다. 요즘은 스타벅스 커피의 맛보다 배당받는 재미를 달콤하게 느끼게 해주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스타 벅스의 전망

스타벅스 이야기는 1971년 시애틀의 역사적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의 자갈길을 따라 시작됩니다. 이곳에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이 집에 가져갈 수 있도록 전 세계의 신선한 볶은 커피 원두, 차, 향신료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이름은 "모비 딕"의 고전적인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초기 커피 무역업자들의 항해 전통을 상기시켰습니다. 10년 후, 하워드 슐츠라는 이름의 젊은 뉴요커가 이 문들을 지나며 스타벅스 커피에 매료되었습니다. 1982년에 입사한 후, 또 다른 자갈길이 그를 또 다른 발견으로 이끌 것입니다. 하워드는 1983년 밀라노 여행에서 이탈리아의 커피 하우스를 처음 경험했고, 스타벅스에 커피 문화의 따뜻함과 예술성을 가져오기 위해 영감을 받아 시애틀로 돌아왔습니다. 1987년까지 갈색 앞치마를 녹색 앞치마로 바꾸고 커피 하우스로서 다음 장을 시작했습니다. 스타벅스는 곧 시카고, 밴쿠버, 캐나다, 캘리포니아, 워싱턴 D.C. 와 뉴욕으로 확장될 것입니다. 1996년까지 태평양을 건너 일본에 첫 번째 가게를 열 것이고, 1998년에 유럽과 1999년에 중국에 이어 가게를 열 것입니다. 앞으로 20년 동안, 우리는 매주 수백만 명의 고객들을 맞이할 것이고 전 세계의 수만 개의 이웃 구조물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한 번에 한 사람, 한 컵, 한 이웃이라는 사명으로 인간 정신에 영감을 주고 성장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역사

스타벅스는 1971년 워싱턴의 시애틀에서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처음에는 커피 원두를 파는 작은 가게였지만, 그 후 커피숍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1987년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에 입사하여 회사의 성장과 함께 전 세계로 확장되었습니다. 1992년 해외시장에 처음으로 캐나다에 진출했고, 이후 유럽과 아시아 등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했습니다. 현재, 스타벅스는 매년 새로운 매장을 열면서 전 세계적으로 32,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EO

스타벅스의 CEO는 케빈 존슨입니다. 그는 2017년에 스타벅스의 CEO로 임명되었으며 이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업 담당 부사장으로 일했습니다. 그 이전에는 Juniper NetworksIBM에서도 일했습니다. 존슨은 스타벅스의 디지털 전환과 더불어 고객 경험과 다양성, 평등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뉴스

스타벅스 역사를 통해, 우리는 다른 종류의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환경, 지속 가능성 및 거버넌스(ESG) 이니셔티브에 걸쳐 야심 찬 목표를 설정합니다. 이는 파트너, 고객, 공급업체 및 매일 근무하는 커뮤니티의 기대치를 초과하고 이를 충족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세 가지 우선순위가 지속적인 노력을 안내합니다. 첫째는 파트너에 대한 투자: 스타벅스에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피 사업이 아니라 커피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우리 직원들, 즉 파트너라고 부르는 직원들은 스타벅스 경험의 핵심입니다. 회계연도에 미국 소매 파트너의 임금 인상, 교육 프로그램 확장 및 장비 업그레이드는 총 1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파트너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스타벅스의 노력은 포용성, 다양성 및 형평성을 증진하기 위한 깊은 노력과 포용적이고 환영받는 환경을 조성할 때 우리가 최선을 다한다는 믿음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미국 소매 파트너를 돕기 위해 임금, 복리 후생, 교육 및 장비에 약 10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둘째는 지역사회와 지구를 돌보는 것: 우리는 커피, 지역사회, 지구를 위해 보다 지속 가능하고 공정하며 탄력적인 미래를 구축하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인류의 렌즈를 통해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 인권에 대한 깊은 헌신, 책임감과 윤리적인 원천, 파트너로부터의 공동체 리더십, 그리고 지구에서 얻는 것 이상의 것을 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탄소 배출, 물 사용 및 매립 폐기물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3,500개 이상의 친환경 매장을 확인했습니다. 셋째로 지분 및 포용성 향상: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환영받고 존중받는 따뜻함과 소속감의 문화를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포용성, 다양성, 형평성을 높이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이미 중요한 정책, 프로그램 및 이니셔티브로 이어졌습니다. 아직 해야 할 일이 더 있으며, 우리는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색인종 젊은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에 5백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또한 타벅스는 콜드 브루 음료 15000만잔 판매를 기념해 4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콜드 브루 카테고리 음료 구매 시 음료 당 별 2개를 추가로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나이트로 콜드 브루, 리저브 콜드 브루 등 전체 콜드 브루 음료가 해당된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하여 스타벅스 전문 바리스타가 매장에서 직접 차가운 물을 이용해 20시간 동안 침출식으로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커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아이스커피로 자리매김했다. 콜드 브루 음료는 콜드 브루 원두커피 이외에도 다양한 풍미의 원부재료와 결합한 음료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특히 2017년에 출시된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 4000만잔을 넘어서며 커피 본연의 풍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콜드 브루에 이어 가장 인기 있는 콜드 브루 음료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연유를 추가해 또 다른 풍미의 콜드 브루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돌체 콜드 브루도 연평균 800만잔 이상 판매되며 스타벅스의 스테디셀러 음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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