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전망, 역사, CEO, 뉴스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바른 방식으로 삶의 일상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 브랜드와 음료를 제공하면서 지역 사회, 고객, 직원 및 주주를 위한 주주 친화적인 기업으로 배당 최고 기업입니다. 삶이 지칠 때나 고기 먹고 난 뒤, 달달한 한잔의 탄산은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 줍니다.
코카콜라 전망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음료 중 하나입니다. 현재까지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미래에도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음료산업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코카콜라는 새로운 시장 동향에 대응하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환경 친화적인 제품과 생산 공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요구와 성향 변화에 맞추어 건강에 좋은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는 제로 칼로리 음료수와 건강 기능성 음료수 등을 출시하여 건강한 생활에 더욱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온라인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코카콜라도 디지털 마케팅 및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여 소비자들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역사
1886년에 미국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S. 헤드릭이 만들었습니다. 헤드릭은 카페인이 들어있는 시럽을 만들었고, 이 시럽에 탄산수를 혼합하여 코카콜라를 탄생시켰습니다. 처음에는 약국에서 판매되었으며, 손님들에게 의료용으로 추천되었습니다. 1891년에는 광고를 하기 위해 전문 광고 대행사를 고용했습니다. 그리고 1899년에는 제조 공장을 열고, 1902년에는 코카콜라 제조를 위해 전국적인 판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세기 초반, 코카콜라는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1920년대에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수가 되었고, 1928년에는 국제 시장에 진출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료수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코카콜라 병의 디자인은 1915년 캔들러가 상금 500달러를 걸고 보기만 해도 코카콜라임을 알 수 있을 만큼 특색 있는 병을 만들기 위해 공모전을 열어서 채택한 것이다. 이 공모전에서 루트 유리 공장의 디자이너였던 알렉산더 새뮤얼슨과 얼 딘등 직원 5명이 제안한 디자인이 뽑혔다. 일설에는 코르셋 낀 드레스를 보고 만들었다는 말도 있었지만, 사실 어이없게도 코카나 콜라에서 병 모양을 생각해 냈던 것이 아니라 전혀 관련 없는 카카오 열매로 착각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본사는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있다.
CEO
James Quincey는 The Coca-Cola Company의 회장 겸 CEO입니다. 1996년에 회사에 처음 합류한 Quincey는 전 세계에서 여러 리더십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2017년 CEO, 2019년 이사회 의장이 되었습니다. Quincey는 종합 음료 회사로서 코카콜라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올. CEO가 되기 전에 Quincey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회사의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를 역임했습니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회사의 유럽 그룹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리더십 아래 그룹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시장 점유율을 개선했습니다. Quincey는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Coca-Cola 보틀러 중 하나인 Coca-Cola European Partners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뉴스
한국코카콜라는 다음 달'코카콜라제로 레몬'을 내놓고 '제로 슈거(zero sugar)' 시장에서 승기를 잡겠다는 목표로 현재 가장 핫한 아이돌인 뉴진스를 모델로 선택했다. 현재 탄산음료 시장에서 제로슈거 제품이 40%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성격도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제로콜라 시장은 코카콜라가 아닌 펩시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의 '펩시제로'가 1위(점유율 34.0%)를 차지하고 있다. 2위는 코카콜라 제로(31.5%)다. 한국코카콜라 입장에서는 반격을 하지 않을 경우 '제로콜라' 시장에서 이대로 순위가 고착화될 수 있다는 위기감도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탄산음료 중 제로 슈거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22.5%에서 지난해 32.0% 올해 3월 말 기준 41.3%로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당대 탑 아이돌인 뉴진스와 '제로 콜라'가 추구하는 건강한 이미지를 결부시켜 브랜딩에 성공했다는 게 업계의 평이다. 물론, CM송의 성공으로 인한 제품 점유율 상승은 시간을 두고 좀 더 지켜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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